아이큐패드, 2015년 중소기업청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 성공적으로 완료

정밀화학 선두기업 한국산노프코에 기술유출방지 위한 솔루션 ‘유비센트라(ubCENTRA)’ 구축

-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으로 중소기업의 핵심 기술 보안 및 대외 경쟁력 강화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아이큐패드(대표 김성욱, www.iqpad.com)는 정밀화학분야 선두기업인 한국산노프코에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이 주관하는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img.png


아이큐패드의 이번 사업은 한국산노프코가 보유한 정밀화학분야 핵심 연구개발결과 및 제조문건이 외부로 불법적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국산노프코는 이번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으로 28년 동안 축적된 방대한 기술문서, 특허문서 등의 기술유출을 방지하여 독자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타사와의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다.

 

한국산노프코에 공급되는 ‘유비센트라’는 생산된 모든 자료의 중앙집중적 관리, 허가된 사용자에 한해 연구 및 특허자료 접근가능 등 접근권한에 따라 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특히, 후킹프리(Hooking Free) 방식으로 추가 개발이 필요 없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MS Office 물론 PDF, 한글(HWP), 오토캐드(AutoCAD), 카티아(CATIA) 등 다양한 2D, 3D 캐드 도면과 윈도우 XP, 7, 8, 10등 다양한 32비트, 64비트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큐패드는 대기업의 기술유출방지구축사업을 수행하면서 개발하고 축적한 특화된 원천기술과 2013년부터 2015년 현재까지 중소기업 기술유출방지시스템구축 지원 사업에 참여하면서 축적된 경험을 활용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료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증명하게 되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아이큐패드 김성욱 대표는 “첨단기술의 유출은 더 이상 대기업만의 문제가 아니다. 중소∙벤처기업들의 독점적인 상용 기술이나 노하우는 생산현장에 바로 적용될 수 있어서 국내외 경쟁업체의 타깃이 되기 쉽다. 반면, 기술유출로 인한 중소기업의 존폐 위협 등 그 피해가 계속 커지고, 중소기업의 기술적 보호 장치는 허술하다.   기술유출방지시스템구축 지원 사업에 정부의 예산 지원 확대로 보다 많은 중소 기업들의 기술유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이미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도 2, 3차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부의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한국산노프코 전산팀 관계자는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후에는 개인 PC에서 문서 저장을 하면 자동으로 사내 파일서버로 저장되어 문서의 중앙화가 쉽고, 로컬 디스크 저장을 원천차단하고 USB 등 이동저장장치로 데이터를 유출하는 것을 통제하는 철저한 보안 환경이 마련되어 다양한 기술 개발과 제품 다각화를 통하여 기술로 선점해온 국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술유출방지시스템구축 지원 사업은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의 기술과 정보를 보호, 육성하기 위해 중기청이 주관∙진행한다. 중소기업의 보안인프라에 대한 정밀진단 및 설계 후 개별 기업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비용의 50% , 최대 4천만 원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에 특화된 이번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 보안환경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산노프코 소개

1987년 설립된 한국산노프코는 국내 정밀화학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약 28년간의 기능성 약제 사업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폴리카복실레이트(poly carboxylate) 응용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주 생산품은 시멘트, 모르타르, 콘크리트용 폴리카복실레이트계 감수제이며 동 제품의 선두 업체로 그 동안 개발해온 다양한 제품은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여 생산∙판매량에 있어서 수년간 국내 1위 업체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아이큐패드 소개

아이큐패드(대표 김성욱) 2000년 설립된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기업 보안 솔루션 개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로컬 디스크 저장통제 솔루션에 사용된 특화된 원천기술과 자체 개발한 세계적 수준의 실시간 블록 I/O 암호화 기술을 기반으로 빠른 속도의 고성능 문서중앙화, 도면암호화보안, 협력사 도면유통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골드파트너이기도 한 아이큐패드는 보안, 관리 인프라 구축 개발 및 기술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tit_news.png

news1.png

news2.png

news3.png

news4.png

news5.png

news6.png

news7.png

news8.png

news9.png